굽힘 변형 측정을 위한 치구

Abstract

본 발명은 굽힘 변형 측정을 위한 치구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결정질 실리콘 및 박막형 태양전지의 굽힘에 의한 변형에 따른 태양전지 효율을 시험하기 위한 치구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굽힘 변형 측정을 위한 치구는, 모재의 말단이 끼워지는 홈을 갖는 제1 장착부와 제2 장착부; 및 상기 제1 장착부와 제2 장착부의 홈에 끼워진 상태에서 압축되는 모재의 굽힘 방향을 유도하는 굽힘 유도 부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