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공통 표현을 이용한 중간 언어 변환 방법과 그를 위한 시스템 및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개시한다.C 언어(C-Language) 기반의 소스(Source) 파일을 생성하는 소스 파일 생성 과정; 상기 소스 파일을 중간 언어 코드로 변환하고, 상기 중간 언어 코드를 플랫폼(Platform)에 따라 컴파일(Compile)할 때 특정 타입을 갖는 상수를 공통 상수를 경유하여 상기 플랫폼에 따른 값을 갖는 상수로 변환되도록 하는 컴파일 과정; 상기 컴파일된 상기 중간 언어 코드에 대한 실행 파일을 생성하는 실행 파일 생성 과정; 및 상기 실행 파일이 상기 플랫폼에서 구동되도록 하는 실행 파일 구동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통 표현을 이용한 중간 언어 변환 방법을 제공한다.본 실시예에 의하면, 다양한 정보기기의 사용으로 인해 다양한 플랫폼이 이용됨에 따라 특정 플랫폼에 의존적이지 않은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 변환한 후 각각의 플랫폼에 해당하는 종속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 변환하는 데 이때, C 언어 기반의 특정 타입을 갖는 상수가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 상에 공통 상수로 표현되도록 하며, 공통 상수가 종속적인 중간 언어 코드 상에 각 플랫폼에 따른 상수로 표현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