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중간 언어 변환 방법과 그를 위한 시스템 및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개시한다.C 언어(C-Language) 기반의 소스(Source) 파일에 대한 전처리(Preprocessing)를 수행하는 전처리 수행 과정; 상기 전처리가 수행된 상기 소스 파일을 중간 언어 코드로 변환하고, 상기 중간 언어 코드를 플랫폼(Platform)의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 컴파일(Compile)하는 독립적 컴파일 과정; 및 상기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를 상기 플랫폼의 종속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 컴파일하는 종속적 컴파일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중간 언어 변환 방법을 제공한다.본 실시예에 의하면, 다양한 정보기기의 사용으로 인해 다양한 플랫폼이 이용됨에 따라 특정 플랫폼에 의존적이지 않은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 변환한 후 각각의 플랫폼에 해당하는 종속적인 중간 언어 코드로 변환할 때 플랫폼에 종속적인 값을 갖는 C 언어 기반의 매크로 상수를 독립적인 중간 언어 코드 상에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