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용 압력 센서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신체 내부에 주입되어 신체 내부의 압력을 외부에서 무선으로 측정할 수 있는 생체용 압력 센서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생체용 압력 센서는 코일 인덕터와, 코일 인덕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코일 인덕터와 함께 LC 공진 회로를 구성하는 캐패시터와, 하우징으로 둘러싸인 내부 공간을 사이에 두고 코일 인덕터와 이격 배치되는 가요성 멤브레인과, 코일 인덕터를 향한 가요성 멤브레인의 일면에 고정된 압력 변위 부재를 포함한다. 가요성 멤브레인은 외부 압력에 의해 변형되어 코일 인덕터에 대한 압력 변위 부재의 거리를 변화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