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아크릴로나이트릴계 전기 전도성 복합재료용 조성물, 상기 복합재료의 제조 방법 및 그에 따른 복합재료

Abstract

본 발명에 따르면 폴리아크릴로나이트릴계 고분자 및 그래핀 산화물을 포함하는 전기 전도성 복합재료용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사용하여 보다 단순화된 방법으로 전기 전도성이 우수한 복합재료를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탄소계 소재의 분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별도의 전처리 과정을 요구되지 않으며, 저렴한 가격의 탄소계 소재의 전구체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유리할 뿐만 아니라, PAN계 고분자 전구체의 안정화 및 낮은 온도에서의 탄화 과정에서 전기 전도도를 갖는 복합재료를 단순화된 방법으로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