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안내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공항 이용자의 공항 이용 목적과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현재 어떤 프로세스 단계에 있는 지를 결정하고, 결정된 프로세스 단계에서 공항 이용자가 알아야 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공항 안내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공항 안내 서버에서 무선 인터넷망을 통해 접속된 이동 단말의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프로세스 단계를 결정한 후, 결정된 프로세스 단계에서 공항 이용자에게 제공할 안내 정보를 생성하여 이를 이동 단말로 전송하되, 공항 이용자의 공항 이용 목적, 항공권 정보 등을 기반으로 해당 프로세스 단계에서 공항 이용자에게 제공할 안내 정보를 생성하여 전송하도록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하다.이에 따라, 본 발명은 공항 이용자의 공항 이용 목적과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된 프로세스 단계에서 공항 이용자가 알아야 하는 정보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공항 이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게 되고, 공항 이용객에게 계절, 요일, 날씨 등에 따라 달라지는 공항의 상황과 항공기 운항 지연 및 결항 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