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용 음극 활물질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ZnMn2O4 분말을 열처리하여 형성되는 ZnO-MnO 복합체 입자를 포함하는 음극 활물질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기적 특성이 우수한 리튬이차전지용 음극의 제공을 가능케 하는 음극 활물질이 제공되며, 상기 음극 활물질을 보다 단순화된 공정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