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소재의 용해방법

본 발명의 열전소재의 용해방법은, Bi2Te3를 포함하는 열전소재, 가성소다 및 전기분해용 수용액을 포함하는 재료를 혼합하여 열전소재용액을 제조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제1단계, 그리고 상기 열전소재용액을 전기분해하여 Bi 침전물을 포함하는 회수용액을 제조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제2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열전소재의 용해방법은 경제적이고 효과적이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Bi2Te3 를 포함하는 열전소재로부터, 순도 높은 Bi와 Te를 고수율로 회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