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지지체에 분산된 금속 나노 입자, 그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촉매

Abstract

금속 전구체 및 글라임을 다공성 지지체에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혼합물을 포함하는 다공성 지지체를 열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공성 지지체에 분산된 금속 나노 입자의 제조 방법이 제공된다. 활성 금속 나노입자를 표면적인 큰 다공성 지지체에 균일하게 분산함으로써 활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불균일계 다공성 지지체에 금속 나노 입자를 균일하게 도입, 분산함에 따라 저가격, 고효율의 금속 나노 촉매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위와 같이 분산된 금속 나노 입자는 활성 금속의 양을 현저히 저감하여 환경, 에너지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