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처리 장치 및 방법

Abstract

자열 개질 반응이 일어나는 자열 개질 반응기, 상기 자열 개질 반응기와 대향하여 위치하고 수성화 반응이 일어나는 수성화 반응기, 상기 자열 개질 반응기와 상기 수성화 반응기 사이에 위치하는 내부 열교환기를 포함하는 연료 처리 장치로서, 상기 자열 개질 반응기의 반응물은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거쳐서 상기 자열 개질 반응기로 공급되고, 상기 자열 개질 반응기의 생성물은 상기 내부 열교환기를 거쳐서 상기 반응물과 열교환한 후 상기 수성화 반응기의 반응물로서 공급되는 자열 개질 반응기와 수성화 반응기가 통합된 연료 처리 장치 및 연료 처리 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