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체의 위치 추정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동체의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도록 하는 이동체의 위치 추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절대위치 추정 방식에 따라 산출된 이동체의 초기 기준 위치와 이동체의 이동에 따른 상대적 위치 변화를 산출하여 얻은 이동체의 상대위치에 의거하여 이동체가 자신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다가, 무선 인터넷망을 통해 접속된 위치 추정 서버로부터 이동체의 절대위치 정보를 수신하게 되면, 수신한 이동체의 절대위치 정보로 이동체의 현재 위치를 보정하도록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하다.이에 따라, 본 발명은 이동체의 현재 위치를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