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 인식을 이용한 이동 단말의 조작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이동 단말을 이용한 사용자 동작을 인식하고, 인식된 사용자 동작에 따라 이동 단말에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화면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동작 인식을 이용한 이동 단말의 조작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사용자가 이동 단말을 이용하여 회전, 기울이기, 두드리기 등의 동작을 수행함에 따라 동작 인식 센서에서 생성하는 센서 값을 수집하고, 수집된 센서 값을 이용하여 사용자 동작을 인식한 후, 사용자가 동작을 수행한 시점의 화면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와 인식된 동작에 의거하여 애플리케이션 및 화면을 제어하도록 구성되는 것이 바람직하다.이에 따라, 본 발명은 사용자 동작을 인식하여 이동 단말에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화면을 제어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및 화면의 제어를 보다 직관적이고 손쉽게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