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중열병합 발전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연료극, 고분자 전해질막, 공기극 및 냉각부를 구비한 연료전지 스택; 상기 연료극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공급부; 상기 냉각부와 물 순환관으로 연결된 물탱크; 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발전기와, 실내에서 유입된 실내 공기가 건조 냉각되어 실내로 다시 배출되는 내기존과 외부로부터 유입된 공기가 고온다습한 공기가 되어 배출되는 외기존으로 분할되고; 상기 내기존을 따라 유동하는 실내 공기 중의 습기를 포획하여 상기 외기존으로 운반하는 습기운반체; 상기 외기존에 설치되고 상기 냉각부와 물 순환관으로 연결되어 상기 냉각부를 거치면서 열을 흡수한 물을 외기와 열교환시켜 외기를 가열하는 열교환부를 포함하며; 외기는 상기 외기존에서 상기 열교환부에 의해 가열되고 상기 습기운반체로부터 습기를 탈착 분리하여 상기 습기운반체를 재생하고 고온 다습 공기가 되어 배출되는 재생식 냉방기와, 상기 재생식 냉방기의 외기존에서 배출된 고온다습 공기를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공기극으로 공급하는 공기공급관을 포함하는 삼중열병합 발전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