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광미 내에 포함되어 있는 비소를 효과적으로 추출함과 함께 간단한 공정을 통해 광미를 복원할 수 있는 광미-토양 내의 비소 추출 및 광미-토양 복원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광미-토양 내의 비소 추출 및 광미-토양 복원방법은 산 수용액과 알칼리 수용액에 각각 비소가 포함된 광미-토양을 혼합하는 단계와, 003c#광미-토양이 혼합된 산 수용액003e# 및 003c#광미-토양이 혼합된 알칼리 수용액003e#을 각각 교반하여 비소를 용출시키는 단계와, 003c#광미-토양이 혼합된 산 수용액003e# 및 003c#광미-토양이 혼합된 알칼리 수용액003e#을 고액분리하여 각각 산처리 광미-토양과 산 수용액, 알칼리처리 광미-토양과 알칼리 수용액으로 분리하는 단계 및 상기 산처리 광미-토양과, 알칼리처리 광미-토양을 혼합하여 광미-토양을 중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