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A 결합에 의한 모세관 전기영동 이동도 어세이를 이용한 심근비대증 유발과 관련된 바이오마커인 NFAT의 검출법

Abstract

본원 발명은 ET-1에 의해 유도되는 심근비대증 관련 NFAT가 발현되는 것을 유도 형광 검출기(laser induce fluorecence)로 검출하고 모세관 전기 영동법을 이용하여 심근비대증을 확인, 판정 및 발병 기작을 규명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고 이를 통해 치료 약물의 개발이 가능하다.또한 본 발명의 경우 심근 비대증을 판단하는 진단 키트 등을 통해 심근 비대증 환자에 대한발병 예방 및 차후 치료 약물의 개발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