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이미지를 이용한 2D 및 3D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본 발명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사용자의 조작에 따른 인터랙션을 감지하는 입력부와, 사용자의 입력부 조작에 관한 2차원 샘플 이지미를 저장하는 저장부와, 사용자의 조작에 따른 인터랙션을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로 재생하는 처리부와, 입력부에서 감지되는 인터랙션에 따라 사용자의 입력부 조작에 대응되는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를 생성하여 처리부를 통하여 재생하고, 입력부에 감지되는 인터랙션의 변화에 대응되는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저장부에서 추출하고, 추출된 2차원 샘플 이미지를 생성된 2차원 또는 3차원 이미지에 반영하여 처리부를 통하여 재생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