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을 포함하는 폐액으로부터 니켈의 회수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니켈 회수방법은 니켈 이온을 포함하는 폐액과 리간드를 혼합하여 착화합물을 형성하는 안정화단계, 상기 폐액에서 용매를 증발시켜서 농축액을 제조하는 농축단계, 그리고 상기 농축액을 전기분해하여 니켈 금속을 회수하는 니켈회수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니켈 회수방법은 고순도의 니켈 금속을 회수할 수 있고, 회수 과정에서 발생하는 응축용매를 세정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총인함량이나 COD 값이 높은 무전해 도금 폐액 등의 고농도 폐수에도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