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이의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이를 스크리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 구체예에 따른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후보 물질의 스크리닝 방법에 의하면,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 물질을 효과적으로 스크리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퇴행성 뇌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은 여러 퇴행성 뇌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 또는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