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단말기를 이용한 파일 업로드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통신 단말기를 이용한 파일 업로드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웹브라우저가 탑재되고, 전자메일(e-mail) 전송이 가능한 통신 단말기와, 상기 통신 단말기로부터 기 설정된 발신측 메일계정을 이용하여 기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수신측 메일계정으로 전송된 전자메일과 함께 첨부파일을 수신 받아 이를 저장하는 메일서버와, 파일 업로드(upload)가 가능한 웹페이지를 상기 통신 단말기로 제공하고, 상기 메일서버에서 수신 가능한 수신측 메일계정을 할당하여 상기 통신 단말기로 전송하며, 상기 메일서버와 연동되어 상기 메일서버에 기 저장된 전자메일의 첨부파일을 제공받아 상기 통신 단말기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디스플레이 되도록 웹서비스를 제공함과 아울러 해당 웹페이지에 파일 업로드 되도록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서버를 포함함으로써, 기존의 파일 업로드를 위한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의 개발 및 제작에 필요한 방대한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