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유체공정에 의한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으로부터 디플루오로메탄을 제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방법은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 및 수소를 포함하는 반응혼합물을 이용하여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의 수첨탈염소 반응시킨 반응생성혼합물을 제조하는 단계(1), 상기 반응생성혼합물을 초임계유체상을 포함하는 기체상 물질과 액체상 물질로 분리하는 단계(2), 그리고 상기 단계(2)의 상기 액체상 물질로부터 디플루오로메탄을 수득하는 단계(3)를 포함한다. 상기 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방법에 의하면, 오존층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진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을 회수하여 디플루오로메탄으로 전환할 수 있고, 반응과정에서 미반응의 수소를 재순환시켜 반응에 적용할 수 있으며, 반응의 경제성 및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