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코어-쉘 구조의 전극촉매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코어-쉘 구조의 연료전지용 전극촉매의 제조에 있어서, 화학적 처리 또는 열처리 등의 후처리 공정 없이 각각 코어 및 쉘 층을 형성할 수 있으며, 나노 사이즈의 코어 입자가 균일하게 담지된 코어 담지체를 형성한 후 상기 담지체에 코어 입자 표면에만 선택적으로 쉘 층이 형성되도록 하는 제조방법; 촉매 담지량, 촉매 활성 및 전기화학적 특성이 우수한 코어-쉘 구조의 연료전지용 전극촉매 및 이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