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기반 인증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인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위치 기반 인증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인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소비자로부터 제품에 대한 인증 요청이 수신되면 소비자 단말로부터 전송되는 소비자 단말의 제 3 위치 정보, 해당 제품의 제 2 고유 정보 및 제 2 위치 정보와, 인증 서버에 저장된 제품의 제 1 고유 정보 및 제 1 위치 정보를 상호 비교하여 해당 제품을 인증함으로써 위조된 제품의 유통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동시에, 이를 통해 소비자가 불법적으로 위조된 제품을 구매하여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위치 기반 인증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인증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위치 기반 암호화 시스템을 이용한 인증 방법은, 제품의 제 1 고유 정보 및 제 1 위치 정보를 암호화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와; 소비자 단말을 통해 제품의 제 2 고유정보 및 제 2 위치정보와, 상기 소비자 단말의 제 3 위치 정보를 통신모듈을 통해 수신받아 상기 제품의 인증을 요청받는 단계와;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암호화되어 저장된 상기 제품의 제 1 고유정보 및 제 1 위치정보를 복호화하는 단계; 및 상기 복호화된 제품의 제 1 고유정보 및 제 1 위치정보와 상기 통신모듈을 통해 수신자 단말로부터 수신된 상기 제품의 제 2 고유정보 및 제 2 위치정보와 상기 소비자 단말의 제 3 위치 정보를 비교하여, 상기 제품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