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태양전지용 광흡수층 제조 방법, 이를 이용한 박막형 태양전지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박막형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적어도 하나의 칼코겐(chalcogen) 원소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나의 금속 전구체; 및 용매를 포함하는 잉크 조성물을 준비하는 단계; 상기 잉크 조성물을 용액 공정에 의해 전구체 상(phase)으로 기판 상에 도포하는 단계; 및 상기 기판에 도포된 전구체 상(phase)인 잉크 조성물을 광소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태양전지용 광흡수층 제조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