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고분자 소재의 제조방법,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한 뼈 조직 고정용 제품

Abstract

본 발명은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의 제조방법,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 및 조직 고정용 제품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한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의 제조방법은 중량평균분자량이 100,000 이상인 중합체를 이용하여 폴리락티드 입체이성질 복합체를 제조하는 복합체 제조단계, 상기 복합체를 압축성형하는 성형단계, 상기 압축성형된 복합체를 냉각하는 냉각단계, 그리고 상기 냉각된 복합체를 고상압출하는 압출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제조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는 고강도가 필요한 뼈나 척추 등의 고정용으로 적용할 수 있는 뼈 조직 고정용 제품으로 적용할 수 있어서 체내에서 부식의 염려가 없으면서도, 뼈 및 조직의 치유 후에도 별도의 제거수술이 필요 없고, 응력차폐(stress shielding) 현상도 막을 수 있는 생분해성 고분자 소재를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