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우 코어를 갖는 광섬유를 이용한 반사형 프로브 타입의 기체 검출 장치 및 기체 검출 방법

Abstract

할로우 코어(hollow core)를 갖는 광섬유를 이용한 기체 검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기체 검출 장치는, 기체가 주입될 수 있는 코어를 포함하는 광섬유; 광섬유의 한쪽 끝을 통하여 광섬유의 코어 내로 빛을 입사시키는 광원; 및 광섬유의 다른쪽 끝으로부터 반사된 빛을 광섬유의 한쪽 끝을 통하여 검출하며, 반사된 빛을 이용하여 광섬유의 코어 내의 기체를 검출하는 검출부를 포함할 수 있다. 기체 검출 방법은, 광섬유의 한쪽 끝을 통하여 광섬유의 코어 내로 빛을 입사시키는 단계; 입사된 빛을 광섬유의 다른쪽 끝에서 반사시키는 단계; 반사된 빛을 광섬유의 한쪽 끝을 통하여 검출하는 단계; 및 반사된 빛을 이용하여 광섬유의 코어 내의 기체를 검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