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전극 활물질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리튬이온 이차전지

본 발명은 마이크로웨이브(microwave)를 이용한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실리케이트계 전극 활물질의 제조 방법으로서, 1) 실리콘 화합물을 용매에 분산시키는 단계

2) 리튬염과 전이금속염을 상기 분산액에 첨가하여 혼합시키는 단계: 및 3) 상기 혼합액을 마이크로웨이브 처리하여 겔(gel)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 이에 따라 제조된 Li2MSiO4 (M=전이금속)로 표시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전극 활물질은 조성이 균일하고 특성이 우수하며 제조 과정이 단순하여 생산 효율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