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진단용 단백질 마커 멜라노트랜스페린 및 이에 대한 항체를 포함하는 대장암 진단 키트

Abstract

본 발명은 멜라노트랜스페린 또는 그의 단편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를 포함하는 대장암 진단 키트 및 이를 이용한 멜라노트랜스페린 검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 구체예에 따른, 멜라노트랜스페린 또는 그의 단편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를 포함하는 대장암 진단 키트 및 이를 이용한 멜라노트랜스페린 검출 방법에 의하면, 환자의 혈장을 이용하는 새로운 면역학적 진단 도구로서 민감도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생검을 이용하지 않고 혈장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분석할 수 있어, 대장암의 조기 진단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