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결구 정렬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체결구 정렬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나사결합 등 상호 결합시키고자 하는 복수의 부재들의 체결구들의 중심축의 위치를 용이하게 정렬시킬 수 있는 체결구 정렬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체결구 정렬 장치는 회전가능한 샤프트; 상기 샤프트의 일단에 결합하여, 상기 샤프트의 중심축을 따라 이동가능한 너트; 스프링이 체결되는 스프링 고정부와, 일면에 형성되는 가이드 이동부를 갖는 복수의 정렬 바; 상기 스프링이 체결되는 스프링 고정단과, 상기 정렬 바의 가이드 이동부의 선형 이동을 가이드 하는 리니어 가이드를 가지며, 상기 정렬 바가 상기 샤프트의 반경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가이드하는 가이드 블럭; 상기 정렬 바의 스프링 고정부와 상기 가이드 블럭의 스프링 고정단 사이에 체결되는 스프링; 및 상기 가이드 블럭의 일단에 배치되며, 상기 샤프트가 관통하는 개구를 구비하는 결합너트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