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으로부터 수첨탈염소반응을 통한 고수율의 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방법은 다공성 촉매담체에 Pd가 담지된 금속담지촉매를 포함하는 반응기 내의 산소를 제거하는 반응준비단계, 상기 반응기에 수소 및 액화된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를 포함하는 혼합물을 주입하고, 상기 반응기 내의 압력이 50 내지 300 bar, 상기 반응기 내의 온도가 300 내지 500 ℃인 초임계유체상에서 수첨탈염소반응으로 디플루오로메탄을 포함하는 반응물을 수득하는 반응단계, 상기 반응물을 냉각하는 냉각단계, 그리고 상기 반응물에서 디플루오로메탄을 수거하는 수거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디플루오로메탄의 제조방법에 의하면, 디플루오로메탄의 수율을 높일 수 있고, 고온고압의 반응을 이용하여 생산량도 높일 수 있으며, 촉매의 코킹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오존층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진 클로로디플루오로메탄을 회수, 이용하여 재사용이 가능한 디플루오로메탄으로 전환하여 유용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