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분석을 위한 신체 부위별 위치 추적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깊이 영상을 이용하여 사람의 신체 부위를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위치 추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위치 추적 장치는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깊이 영상 획득부와, 깊이 영상 획득부로부터 수신된 깊이 영상을 수집하여 생성되는 데이터베이스와, 깊이 영상의 각 픽셀로부터 특징을 추출하는 특징 추출부와,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깊이 영상으로부터 특징 추출부를 이용하여 추출한 신체 부위별 특징 집합을 입력으로 하여 신체 부위의 위치를 판별하는 분류기를 학습시키는 분류기 학습부와, 분류기 학습부가 분류기를 학습시킨 상태에서 특징 추출부를 이용하여 깊이 영상 획득부에 수신되는 깊이 영상으로푸버 픽셀별 특징을 추출하고, 상기 분류기를 통해 신체 부위별 3차원 위치를 검출하여 추적하는 위치 결정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