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아키텍쳐를 이용한 로봇 제어 시스템 및 로봇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인지 아키텍쳐를 이용한 로봇 제어 시스템 및 로봇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로봇의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환경 변화에 따라 로봇의 이동 및 작업 수행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로봇 제어 시스템 및 로봇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로봇 제어 시스템은, 외부 환경 정보를 감지하는 센싱부와, 감지된 환경 정보를 인지 아키텍쳐에 전달하고 이로부터 실행 명령을 전달받는 송수신부와, 실행 명령을 수신하여 작동하는 구동부를 갖는 로봇; 및 상기 센싱부에서 감지한 외부 환경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로봇의 현재 상태를 추론하고, 상기 로봇이 수행하고자 하는 목표에 대응하는 실행 명령을 생성하여 상기 로봇의 송수신부로 전송하는 인지 아키텍쳐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