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블렌드 조성물 및 이를 사용한 액츄에이터

Abstract

본 발명은 유전 탄성체를 포함하는 고분자 블렌드 조성물, 이를 사용하여 제조된 액츄에이터용 필름 및 상기 필름을 포함하는 액츄에이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고분자 블렌드 조성물은 유전 탄성체와의 상용성이 우수하면서도 유전특성이 우수한 블록 공중합체를 포함하는 것으로서, 조성물의 블렌드 조성을 조절하는 단순화된 방법으로 사용 목적에 맞는 변위값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를 사용하여 제조된 필름은 유전상수 값이 크고 유전손실 값이 낮으며 전기역학 변위 값이 커서 액츄에이터용 유전체층에 적용되어 우수한 유전 특성을 나타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