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준기반 인지능력 측정 및 평가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규준 기반의 컴퓨터화된 인지능력 측정 및 평가 시스템 및 방벙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인지능력 측정 및 평가 시스템은 검사 준비부와, 인지능력 측정부와, 인지능력 평가부와, 데이터베이스 관리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본 시스템은 규준 데이터를 제공하여 인지능력 측정 및 평가의 결과로 피검사자의 인지능력 수준을 판정할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 표준화 모듈을 포함하는 검사 준비부를 이용하여 인지능력 측정시 환경의 영향을 없애 보다 더 정확하게 인지능력을 측정 및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