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블렌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튜너블 액츄에이터

Abstract

본 발명은 에너지 변환소자의 하나인 액츄에이터와 그 액츄에이터에 쓰이는 유전체층에 관한 것으로, 효과적인 혼화성을 보이는 유연한 엘라스토머계 블록공중합체를 제조후 이를 압전성 고분자와 블렌드하여 전기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화하는 능력을 용이하게 조절할 수 있는 고분자 블렌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튜너블 액츄에이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