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특성을 갖는 나프토아크리딘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발광 특성을 갖는 나프토아크리딘 화합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9H-나프토[3,2,1-kl]아크리딘을 모핵으로 하고 C9 위치에 다양한 방향족 또는 헤테로방향족 그룹이 치환되어 있는 신규 구조의 화합물로서, 자외선 또는 가시광선에 의해 발광하는 특성을 나타내므로 형광염료, 형광체, 또는 유기 전계발광소자나 디스플레이의 발광재료로 유용한 나프토아크리딘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