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공기극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공기극으로서, 니켈 입자를 함유하는 다공성 니켈 베이스 전극 및 금속 입자를 포함하고, 상기 금속 입자가 상기 니켈 입자의 표면에 붙어 있는 것인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공기극 및 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공기극의 산소환원 반응을 빠르게 하여 공기극에서 발생하는 분극 저항을 낮추어 낮은 온도에서도 향상된 전지 성능을 보여주며, 낮은 작동 온도로 인해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