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술폰화도가 상이한 고분자의 블렌드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전해질막 및 이를 포함하는 막-전극 접합체 및 연료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라 제조된 고부낮 전해질막을 이용하는 경우 기존의 탄화수소계열 전해질막의 단점이 해결됨과 동시에, 높은 장기 셀 성능 및 장기 치수안정성 등의 우수한 효과를 보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