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공기 전지용 탄소계 양극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공기 전지용 탄소계 양극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연속상의 다공성 집전체(current collector), 및 표면적이 500 내지 2000 ㎡/g이고 공극량이 0.5 내지 5 ㎤/g인 탄소 분말과 바인더 수지를 포함하며, 상기 집전체의 공극 내에 포함되는 조성물을 포함하는 리튬-공기 전지용 탄소계 양극; 상기 탄소 전극의 제조 방법; 및 상기 탄소계 양극을 포함하는 리튬-공기 전지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탄소계 양극은 리튬의 산화반응이 원활하게 일어날 수 있는 최적의 공극을 제공함에 따라, 이를 포함하는 리튬-공기 전지는 방전 성능이 안정적이며, 에너지 밀도가 높고, 이론 방전 용량에 가까운 성능을 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