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쉘 구조의 이리듐 함유 나노입자 및 연료전지용 이리듐 담지 촉매

Abstract

본 명세서에는 Ir 금속을 포함하는 코어; 및 Pt 금속, 또는 Pt 금속 및 Ru 금속을 포함하는 쉘을 포함하는 나노입자, 그 나노입자를 연료전지의 촉매, 특히 애노드의 촉매로서의 활용, 및 상기 촉매를 포함한 연료전지가 개시되며, 이를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도 높은 성능의 촉매 및 그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를 제조할 수 있게 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