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 교정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골프 스윙 연습시 사용자의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교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자세 교정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자세 교정 시스템은, 연속적인 사용자의 스포츠 스윙(swing) 동작을 촬영하여 스윙 영상 데이터를 형성하고, 스윙 영상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특정 동작에 대한 스윙 영상을 형성하고, 스윙 영상에 대응하는 기준 스윙 영상을 저장하고, 스윙 영상 및 기준 스윙 영상을 비교하여 스윙 영상 및 기준 스윙 영상의 일치 여부를 나타내는 교정 영상을 형성하며, 교정 영상을 디스플레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