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에 활성을 가지는 5각형의 헤테로방향족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T-형 칼슘 채널에 대하여 약학적 활성을 보이는 5각형의 헤테로방향족 화합물 및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들 화합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이들 화합물이 유효성분으로 함유된 약제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5각형의 헤테로방향족 화합물 및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은 T-형 칼슘채널과 관련된 질환 예를 들면 간질, 고혈압 등의 뇌질환, 협심증 등의 심장질환, 만성 통증, 신경성 통증 등의 통증질환, 및 암 질환의 치료용 약제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