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리튬알루미네이트 매트릭스를 포함하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그 제조방법 및 리튬 소스 공급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강화 리튬알루미네이트 매트릭스를 포함하는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에 있어서, 공기극 및 연료극 중 하나 이상의 프레임 채널(frame channel)에 리튬 소스가 채워져 있는 것인 용융탄산염 연료전지, 그 제조방법, 및 리튬 소스 공급방법을 제공한다. 리튬 소스를 전극에 공급함으로써 기계적 강도가 강한 동시에 전해질의 안정성이 유지되어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의 장기 운전이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