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소각 중성자 산란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여러 개의 분석기를 사용하여 분석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다중산란의 검증 및 최소화가 가능하며, 수정된 BHA형 단색기, 분석기 결정을 사용하여, 중성자 광을 5번 반사시켜 노이즈 감소 및 산란벡터 분해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극소각 중성자 산란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중성자광의 광로 상에 배치되며, 중성자 광로를 통과하는 중성자 광을 브래그 산란각도로 회절시키는 제1 선행단색기와, 상기 제1 선행단색기로부터 브래그 회절된 중성자 광을 시료측으로 브래그 회절시키는 단결정으로 이루어진 제1 단색기와, 상기 제1 단색기에 대해 상기 시료를 기준으로 반대편에 중성자 광 직진 방향으로 일렬로 이웃하게 위치되는 단결정으로 이루어진 둘 이상의 분석기와 상기 둘 이상의 분석기 각각에서 브래그 회절된 중성자 광을 각각 검출하는 둘 이상의 검출기로 이루어진 제1 분석기 세트를 포함하는 극소각 중성자 산란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