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양으로의 축적성을 향상시킨 약물전달용 생체적합성 고분자 전달체의 제조방법 및 그 나노 전달체

Abstract

본 발명은 글리콜 키토산과 헤파린으로 표면이 개질된 약물전달용 생체적합성 고분자 전달체 및 그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글리콜 키토산과 헤파린으로 표면이 개질된 본 발명의 약물전달용 생체적합성 고분자 전달체는, 제조 과정 중에 유기 용매가 사용되지 않으므로 생체 적합성이 우수하며, 글리콜 키토산과 헤파린으로 표면이 개질되어 혈류 내 체류성 및 순환성이 증가된다. 따라서, 상기 약물전달용 생체적합성 고분자 전달체는 생체 내 암조직 등의 표적 부위로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므로, 각종 질병의 치료를 위하여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