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유체를 이용한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의 입자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초임계유체 조건을 이용하는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의 제조방법은, (a) 리튬 전구체 용액 및 티타늄 전구체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b) 상기 리튬 전구체 용액 및 티타늄 전구체 용액을 반응기에 도입하여 초임계유체 조건에서 리튬 티타늄 산화물계 음극활물질 나노입자를 형성하는 단계 및 (c) 상기 나노입자를 세정 및 건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이고, 단계 (c) 이후에, (d) 상기 나노입자를 500 ~ 1000 ℃에서 10분 내지 24 시간 동안 소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