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밀도 측정을 이용한 환자 맞춤형 인공삽입물 설계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맞춤형 인공삽입물 설계 방법은 2D로 촬영된 뼈 이미지를 이용하여 3D(Three Dimensions)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2D 뼈 이미지를 이용하여 골밀도 정보를 측정하는 단계와; 상기 골밀도 정보를 상기 3D 영상에 색채화하는 단계와; 상기 색채화된 3D 영상을 이용하여, 인공 삽입물을 설계하기 위한 인공삽입물의 크기, 위치, 골고정 나사 구멍의 위치 값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