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 사멸의 실시간, 고해상도 영상화를 위한 고분자 나노 입자의 제조 및 응용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 사멸시 특이적으로 활성화되는 효소에 의하여 특이적으로 절단되는 임의의 펩타이드가 결합된 고분자 유도체 및 상기 고분자 유도체로 이루어진 나노 입자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고분자 나노 입자는 세포 또는 인체 내의 조직에서의 세포 사멸을 선택적으로 영상화할 수 있으므로, 암 등의 특정 질병 진단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