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 비대증 진단용 바이오마커 및 이를 이용한 심근 비대증 진단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심근 비대증 진단용 바이오마커 및 이를 이용한 심근 비대증 진단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 구체예에 따른 심근 비대증 진단용 바이오마커 및 이를 포함하는 진단 키트 및 이를 이용한 심근 비대증 진단 방법에 따르면, 생물학적 시료로부터 심근 비대증을 판정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고, 심근 비대증의 발병 기작을 규명하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