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선택성 3,4―다이메틸렌옥세페인 화합물과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3,4-다이메틸렌옥세페인 화합물과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알렌닐 알코올 화합물과 알데하이드 화합물을 특정의 루이스산과 특정의 용매 존재하에서 프린스 고리화 반응을 수행하여 제조된, 입체선택성을 가지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3,4-다이메틸렌옥세페인 화합물과 이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상기 화학식 1에서, R1은 수소원자; C1-6 알킬기; 또는 페닐기를 나타내고, R2는 C1-6 알킬기; 할로, 나이트로, C1-6 알킬, 및 C1-6 알콕시 중에서 선택된 1 내지 3개의 치환기로 치환 또는 비치환된 페닐기; 퓨란일기; 또는 티오펜일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