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개미취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포함하는 망막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국화과 식물인 벌개미취(Gymnaster koraiensis)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망막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또는 건강식품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벌개미취(Gymnaster koraiensis)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은 산화스트레스로부터 유도한 망막 신경 세포의 퇴화를 막을 수 있어, 천연물의 안전한 특성을 이용하여 노인성 황반 변성, 녹내장 등 망막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또는 기능성 식·의약품 소재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